그랜져HG 특징옵션 모음! 그랜저HG의 특장점은 무엇??

그랜져HG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랜져HG는 2011년 상반기,
아니 1월임을 감안해도 2011년 전체의 가장 HOT한 자동차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차 입니다.

워낙 그랜저 라는 이름이 주는 무게감이 남다르기 때문이죠. 현대차에서도 여러가지로 많은 신경을 썻을 것이라고 보여지고 있구요.
그랜져HG 출시전부터 그랜저HG의 10가지 비밀인가 뭔가 암튼 신기술 소개도 했었고, 현대차블로그는 어떻게보면 역효과가 나기도 했지만 어쨌든 저쨌든 신경을 쓰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랜져HG 정식명칭은 그랜져5G 인가요? 암튼 그랜저 신형의 특징을 한번 살펴볼까요?

물론 사진은 현대자동차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

 

 

그랜져HG 장점 01. 3.0 GDI 엔진

그랜저HG는 물론 HG240 모델도 있지만, 역시 주력은 3.0 입니다. (2.4도 GDI 입니다) TG의 주력이 2.7 이었던 것에 비하면 배기량이 올라갔는데요. 요즘 추세가 추세이기도 하고, GDI 엔진이다보니 3.0 으로 간 것이 당연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현대자동차의 엔진기술이 상당히 발전한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만 GDI엔진은 세계최고 수준이라고 하기에는 사실 낮간지러운 면이 없지 않아 있다고 보입니다. 단순마력으로  평가하기도, 현대자동차의 마력이라는게 사실 믿기 힘든 면이 있어서요.. 아반떼MD 운전하고는 이게 뭥미? 했던 기억이었습니다. ㅡ.ㅡ;; 

하지만, 요즘 기자님들 기사를 보면 괜찮다는 내용들이 있어서, 괜찮나도 싶습니다.
그러나.. 역시 타봐야죠.. 자동차는 정말 타봐야 압니다. 그랜저HG 현대도 분명 신경많이 썻을테지만, 차도 한번 안 타보고 구입하는건 개인적으로는 완전 무리수라고 생각합니다. 대리점에서 시승은 꼭 해보고 사세요.




그랜져HG 장점 02. 6단 자동변속기

6단자동변속기는 HG의 장점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민망한 감이 있죠.

중대형차에는 당연하게도 보이구요. 현대 변속기는 예전에는 내구성에서 상당히 많은 문제가
노출 되었는데요. 고단변속기는 적용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내구성에 대한 문제는 많이 들리지 않아 보입니다. 현대가 기술력은 확실히 쌓이고 있으니, 기술향상으로 내구성 문제가 해결된 것이라 믿고 싶습니다.





그랜져HG 장점 03. 맥퍼슨 / 멀티링크 서스펜션



쏘나타와 아반떼 나올 때 말 많았던 것 중 하나가 서스펜션 입니다.

기술력으로 커버한다 BMW도 쓴다 골프도 쓴다 하지만, 현대자동차가 기술력이 발전했어도
"내 기술력이 BMW 발른다" 이 정도는 아닐테고, 골프의 경우 한번 썼다가 다시 바꿨습니다.

사실 더블위시본/멀티링크도 아니고, 멀티링크/멀티링크도 아니고...
설마 준대형차 가지고 맥퍼슨/토션빔이 아니라 맥퍼슨/멀티링크 쓴 걸 장점이라고 하는건??? 사실 제가 볼 때는, 이걸 굳이 나쁘다고 하지는 못 하더라도 장점이라고 할 내용은 아닙니다.

어떤 기자님은 YF쏘나타가 더블위시본/멀티링크 에서 맥퍼슨/멀티링크를 쓴걸 잘한거다.
세팅이 중요한거다. 이러셨는데.. 근데 왜 신형에쿠스나 제네시스는 멀티링크/멀티링크 일까요.. 신형에쿠스, 제네시스 후속이 나와도 아마 맥퍼슨으로 바꾸는 일은 없을 겁니다.

적어도 멀티링크/멀티링크가 맥퍼슨/멀티링크 보다 좋다는건 부정하기 힘듭니다. 
맥퍼슨의 세팅을 잘 한다는 BMW도 3시리즈에나 맥퍼슨을 쓰지, 5시리즈, 7시리즈는 더블위시본을 사용합니다. NF에도 더블위시본을 쓰던 현대가 YF에 이어서 준대형급인 HG에도 맥퍼슨을 쓰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원가절감입니다. 특장점은 아니죠.. 




그랜져HG 장점 04. 액티브 에코 시스템




연비운전을 원하시는 분에게 액티브에코시스템은 좋은 기술
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스포티한 운전을 하신다고 한다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액티브에코시스템은 능동적인 경제운전 시스템이라 자동차가 주행시 연비를 최우선으로 조정합니다. 따라서 출발이나 운전시 차가 왜 이렇게 굼뜨지? 느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때는 혹시 액티브에코시스템이 켜져 있나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연비는 안 좋아지겠죠? 





그랜져HG 장점 05. 샤시통합제어 시스템



자동차 기술은 정말 많이 발전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발전한 것은 안전기술이라 생각합니다.
차체를 제어해주는 것은 균형을 잃었을 때, 정말 좋은 기술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차체를 제어할 수 없는 상황을 되도록이면 만들지 않는 것 입니다. 이러한 기술이 있다고 이것을 너무 믿고 빙판길, 빗길, 코너에서의 너무 공격적인 운전은 피해야 합니다.

안전기술은 이것을 믿고 공격적인 운전을 하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만에 하나 위험한 일이 생겼을 경우에 최악의 상황을 피하기 위해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랜져HG 장점 06. 타이어공기압 정보장치



북미 수출 차량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TPMS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240 트림부터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축하해주세요!




그랜져HG 장점 07. 전/후방카메라&후붕주차 가이드 시스템



특별하게 말할 것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나온지도 오래되었구요. 다만 8인치네비게이션을 달려면 2백25만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 더구나 후방주차가이드 시스템은 8인치 네비게이션을 달아도 노블 트림부터 230만원 추가로 달 수 있습니다.
240은 5만원을 더 내도 달지 못 하고, 300 프라임등급은 35만원 추가된 265만원을 내야 달 수 있습니다.

인적으로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현대의 네비프로그램 자체가 추천할만하지 못 하기 때문에, 보기에는 좋을 지언정, 쓰기에는 일반 네비 사용하시거나, 매립하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져HG 장점 08. 9에어백



이번 그랜져HG 의 장점 중에서도 정말 훌륭하다고 말하고 싶은 장점입니다.
커튼과 무릎을 포함한 9에어백! 더구나 전트림 기본적용입니다!!!
자! 이제 에어백이 제대로 터지기만 하며 되겠습니다.

아- 근데 어드밴스드인가요? 디파워드 인가요. 그건 지금은 알 수 없는데,
만약 어드밴스드 에어백이라면 정말 멋지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그랜져HG 장점 09. 후방충격 저감시트



사고나신 분들은 알겠지만, 차가 뒤에서 받혔을 때
크게 받친게 아니더라도 느껴지는 충격량은 그리 작은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전트림 기본적용 입니다! 멋집니다!





그랜져HG 장점 10.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크루즈컨트롤 기능은 이제 준중형에까지 쓰일만큼 대중화되고 있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현대차에 적용된 ASCC 기술은 자동정차하였다가 자동으로 출발하는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기사에 의하면 독일 3사 (벤츠, BMW, 아우디)만 사용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만일 더 사용하는 제조사가 있더라도 기존 크루즈컨트롤 기술에서 한발 앞서간 기술로
현대가  자랑할만한 그랜져HG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랜져HG 장점 11.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음. 이 기술은 설명 안 드려도 아시죠?





그랜져HG 장점 12. 앞좌석 통풍시트




앞좌석 통풍시트는 300 프라임부터 적용이 됩니다.
편의 기능으로 특별히 설명드릴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랜져HG 장점 13.
운전석 전동식익스텐션시트 &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생각보다 사용해보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만 3901만원의 최고급등급인 로얄트림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이하 트림에서는 선택사향으로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최고급사양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랜져HG 장점 14. 운전석 전동조절 액티브 시트




이 기능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얼마나 좋을지 알 수가 없네요.

역시 로얄등급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사용하실 분보다는 그냥 이런게 있나보다 하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랜져HG 장점 15. 후석도어 메뉴얼 커튼 & 후석 전동커튼




300 노블등급부터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뒷자리에 앉았을 때 햇빛이 들어올 때가 있는데,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바로 받는 햇빛은 생각이상으로 뜨겁습니다. 탑승자에게는 상당히 효율적인 기능입니다.





그랜져HG 장점 16. 슈퍼비전 클러스터



영화관에서 그랜져HG의 광고를 보았는데, 상당히 멋있게 보였던 계기판입니다.

쉽게 말하면 화려한 계기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운전할때에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역시 노블등급 이상에서만 적용됩니다.





그랜져HG 장점 17. 무드조명 & LED라이팅 그래픽센터페시아



멋진 실내를 선사하는 것으로 최고급형인 로얄트림에만 적용
됩니다.
물론 이하 등급에서는 선택도 할 수 없습니다.





그랜져HG 장점 18. 열선 스티어링 휠




300 등급에서부터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지금처럼 추울 날씨에는 사실 히팅시트보다 열선스티어링을 더 바라게 됩니다.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한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한등급도 낮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K7처럼 스티어링에서 불이 나지만 않으면 좋겠습니다.





그랜져HG 장점 19. 전자 파킹브레이크




파킹브레이크를 기어에서 페달로, 이제는 버튼으로 해결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수입차에서는 지금도 많이 쓰이는 기능 이구요. 이 기능은 300 노블트림 부터 적용됩니다.





그랜져HG 장점 20.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전등급 적용되는 파워스티어링입니다.
하지만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이 제어불능등 현대ㆍ기아 자동차 라인업에서 꽤 많은 문제를 일으킨 부분이라 약간 걱정이 됩니다. 더구나 제네시스등 고급라인에서도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 그랜져HG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현대의 핸들링은 취향차이겠지만 다소 가볍다는 생각이고 주위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꽤
있었는데 이번 그랜져5G의 경우 핸들링의 느낌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상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에서 그랜져5G의 특장점이라고 하는 사양을 하나씩 살펴보았습니다.

그랜저5G의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하여 보면, 안전과 관련된 옵션은 거의 모든 트림에서 사용한 것으로
현대자동차가 안전옵션가지고 장난친다는 소비자의 불만을 대폭 수렴한 것으로 보입니다.

매우 멋진 선택
이었다고 말하여주고 싶습니다.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책정한 것은 정말 어떻게 보아도 현대자동차가 잘 한 선택 같습니다!

다만 편의사양에서는
역시 트림별 선택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제 생각으로는 적어도 HG300 노블 등급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안전을 제외한 그랜저HG의 특장점들이 노블과 로얄등급이상에 쏠려 있기 때문에, 이 두개 트림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만, 안전사양들은 말씀드렸다시피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300 기본등급인 프라임트림에서도 상당한 편의기능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누실 수 있는) 최신기술을 내가 써봐야 하시거나, 디자인적으로 화려한 것에 대해서는 큰 신경을 쓰지 않으신다면 프라임등급을 선택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사실, 돈이 있다면 로얄등급이 제일 좋겠지만 그러한 기능들이 없어도 운전을 하는데에는 큰 지장은 없으며,
대부분 말그대로 편의와 디자인의 화려함에 대한 것이 많으므로 무리하셔서 노블이나 로얄등급을 선택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오토스코프
이전버튼 1 ... 19 20 21 22 23 24 25 26 27 ... 67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자동차 정보, 동향은 물론 구매/판매법과 모터쇼와 레이싱걸 정보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 합니다.
오토스코프

공지사항

Yesterday194
Today94
Total282,917

달력

 « |  » 2014.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